12.12 군사반란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신념과 책임감으로 맞서다!
정우성 캐릭터 스틸 공개



영화 <서울의 봄>이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연기한 배우 정우성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감독: 김성수 | 제공/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김성수 감독 “이태신, 확고한 신념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듬직한 아버지 같은 인물로 창작”
정우성 “이태신 만들기 위해 치열한 고민과 노력 쏟아”
인물 그 자체에 녹아든 연기로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배우 정우성,
흔들림 없는 신념으로 반란군 앞을 막아선 수도경비사령관으로 완벽 변신!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 장르를 넘나들며 강인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연기로 사랑받는 정우성은 극 중 수도 서울을 지키기 위해 반란군과 첨예하게 대립하는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으로 분해 스크린을 장악할 예정이다.

스틸 속에서 드러난 것처럼 정우성은 강렬한 눈빛과 굳은 표정으로 나라에 대한 충성심과 신념을 가진 군인 이태신의 모습을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군사반란에 맞서 흔들리지 않고 ‘나라 지키는 군인’으로서 본연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릭터를 연기한다.

김성수 감독은 “이태신은 탐욕스럽고 권모술수에 능한 캐릭터인 전두광과는 확연히 다른 인물로 묘사했다. 정확히 말해 서로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준다”라며 “신념을 지키며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듬직한 아버지 같은 인물로 이태신을 그려냈을 때 영화 속에서 전두광과 이태신의 대립이 더욱 긴장감 있게 보일 것이라 생각했다”고 이태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정우성은 연기에 대한 순수한 고집과 신념이 있는 배우로 이태신 캐릭터와 연결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 누구보다 이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배우”라며 극 중 정우성의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정우성은 “감독님과 이태신이라는 캐릭터를 두고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또 함께 치열하게 고민했다”라며 “무엇보다 이태신이 가진 신념이 관객 여러분께 잘 전달되도록 연기해야 영화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배우로서 가진 역량을 이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에 모두 쏟아부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캐릭터로 완성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이태신 캐릭터를 연기한 과정에 대해 말했다.

정우성이 신념과 충성심을 가진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으로 완벽하게 분한 영화 <서울의 봄>은 오는 11월 22일 개봉한다.

멀티미디어

론칭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영화정보

제 목 : 서울의 봄

영 제 : 12.12: THE DAY

감 독 : 김성수

출 연 :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외

제공/배급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 작 : ㈜하이브미디어코프

러닝타임 : 141분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개 봉 : 2023년 11월 22일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인터내셔널 포스터   론칭 예고편   티저 포스터   캐릭터 스틸  
지난자료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서울의 봄>에 대한 문의는 앤드크레딧 &credit (02-543-1917)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